[방송통신대, 2019년도 1학기 중간과제課題물, 교육고전의 이해] 프리드리히 프뢰벨, 『인간의 교육』 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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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08:2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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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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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紹介된 프리드리히 프뢰벨, 『인간의 교육』 독후감입니다.
1. 인간 교육의 철학적 기초
Ⅲ.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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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는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아가고 있다.
프뢰벨의 《인간과 교육》은 서두에서 프뢰벨이 바라보는 인간 교육에 대한 철학적 시각을 담아내고 있다. “만물의 규정됨과 소명은 그 자체의 본질, 즉 그 속의 신성함, 더 나아가 신성 그 자체를 발전적으로 제시하는 데 있다. 프뢰벨은 다음과 같이 만물의 본질인 신성함을 강조한다.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프리드리히 프뢰벨, 『인간의 교육』 독후감입니다.
Ⅰ. 서론
순서
[방송통신대, 2019년도 1학기 중간과제課題물, 교육고전의 이해] 프리드리히 프뢰벨, 『인간의 교육』 독후감
설명





지금까지 교육 고전인 프리드리히 프뢰벨의 《인간과 교육》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2019년도 1학기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형 과제課題물입니다. 프뢰벨은 인간의 발달 단계를 3단계로 구분하였으며, 그 과정에서 인간이 보이는 발달 특징과 과업을 철학적으로 규명했다. change(변화)하는 사회적 環境(환경) 속에서 교육은 새로운 시대의 인재란 어떠한 역량을 갖추어야 하며, 어떻게 양성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답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
다.
2019년도 1학기 교육학과 4학년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형 과제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