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를 벗겨라 -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strategy) 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22:27본문
Download : 월마트를 벗겨라 -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첫째, 비용절감을 위한 작은 것에 철저…(drop)
월마트를벗겨라
설명
Download : 월마트를 벗겨라 -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70 )






윌마트의 기업introduce 및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윌마트 코리아의 마케팅 analysis(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의 실패요인에 대해서 요약한 data(資料)입니다.
저비용 운용구조
월마트(Wal-Mart)는 샘월튼의 저서(샘월튼, 메이드인 아메리카: 마이 스토리)에서도 나타났듯이 저비용 운영을 철저하게 지킴으로써 오늘날의 월마트(Wal-Mart)가 되었다. 해결해야할문제 작성하는데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라며,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윌마트의 기업소개 및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윌마트 코리아의 마케팅 분석 및 한국시장 진출의 실패요인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과제 작성하는데 좋은 내용이 되기를 바라며,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월마트를벗겨라 , 월마트를 벗겨라 -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1. 월마트 introduction
- 기업introduction
- 연혁
- 동향
- 사상 최초의 매출 1조 달러 기업
- `포춘 500대기업` 월마트 2년연속 1위
- `세계 최고 존경받는 기업“은 월마트
- 강력한 경쟁우위는 1등 기업을 만든다
- 직원 150만명 .. 고용도 1위
- 끊임없는 팽창책략
- ‘현지화 實驗(실험)’…‘美석권 책략’으로 본격 해외개척
2. 월마트의 성공 요인
- EDLP
- 저비용 운영구조
- 샘 월튼의 리더쉽
- 월마트 文化(문화)
- 마른걸레도 다시 짜라
-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기업文化(문화)
- 하루 매출 10억불.-marketing 의 귀재 월마트 CEO 리 스콧
3. 월마트 코리아
- 월마트 코리아 연혁
- 월마트 한국시장 진출 동향
- 매출액과 규모(해외점포 제외)
4. 한국 유통 시장의 동향
- 대형할인점 500개가 적정
- 한국유통시장 포화 처음 분야별 1~2개社가 독점
- 토종 업계 `시장개방 안두렵다`
- 이마트, 할인점 1위 비결
5. 월마트 코리아의 SWOT 分析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y(기회)
4> threat(위협)
6. 월마트 한국시장 진출 실패요인
1> 뒤쳐진 점포 선점
2> 밀린 출점 경쟁
3> 한국 현지화 전력이 부재
4> 뒤쳐진 영업실적
5>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없는 글로벌 소싱
6> 우리 물류 시스템도 첨단
7> 제조업체의 반발 및 납품 업체에 횡포
8> 국내 상거래 관행 무시
7. 현재 진행중인 생존 책략
자체 물류센터 건립
`네이버후드마켓` 들여와 슈퍼사업 실시
월마트에서는 매년 4월 식목일과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그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따 지역 공공 단체(학교, 공원 등)에 식목수 기증, 거리 청소 캠페인 등 다양한 環境 보호 프로그램(program]) 을 실천하고 있따
2. 월마트의 성공 요인
EDLP (EveryDay Low Price)
특정 메이커와의 협력 등의 방식을 통해 질 좋은 상품을 매일 싸게 판매하는 시스템이다.
월마트를 벗겨라 -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strategy) analysis(분석)
다. 즉, 365일 최저가 판매를 모토로 하여 고객에게 판매를 하는 것이다. `월마트(Wal-Mart)는 1달러의 가치를 소중히 하고 있따 1달러를 절약함으로써 경쟁기업보다 한층 더 발전된 성장이 가능케 되고, 이것이 곧 당사가 항상 추구하고자 하는 경영목표(goal)이다`라는 말처럼 처음 출점할때부터 운영하는데까지 모든 부분에 대한 관리적인 측면에서 저비용 운영구조를 확립했다. 월마트(Wal-Mart)의 저비용 운영구조의 요체는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