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China)의 정신문명건설과 원불교 정신개벽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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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11: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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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또 이렇게 말하였다. 그런데 모든 직업적 관계는 본질적으로 모두 서로 봉사하는 관계인 것이다. 갖가...
중국(China)의 정신문명건설과 원불교 정신개벽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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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사람들은 그 언제든지 직업적 관계속에서 생활하지 않을 수 없다.,인문사회,레포트
사람들은 그 언제든지 직업적 관계속에서 생활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야 개인과 개인사이, 가정과 가정사이, 사회와 사회사이, 국가와 국가 사이에 서로 화목하게 지내는 관계를 맺을수 있으며 안정된 「정신개벽」의 세계를 이룰수 있따
소태산대종사의 상술한 사상도 역시 비교적 심각하다고 본다. 갖가... , 중국의 정신문명건설과 원불교 정신개벽사상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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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지금 사회의 직업에는 대체로 사농공상의 유형이 있따 사람마다 모두 부동한 직업자리에서 사업하고 보수를 받게 된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 모든 직업, 모든영역에서는 자기의 물질산품과 정신산품을 가지고 교환을 할 때 마땅히 「자리리타」의 원칙과 「공평」의 원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인간이 사회를 떠나서는 생존할 수 없다. 그것은 그가 당시 사회에서의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 부동한 직업사이의 관계중에서 존재하고 있는 폐단이며 소극적 현상을 진실하게 반영하였기 때문이다 그당시 사람과 사람사이, 직업과 직업사이의 관계는 불평등, 비정상적이었다고 말할 수 있따 소태산대종사는 오직 자기만 돌보고 다른 사람을 돌보지 않으며 「자사자리」적이고 「평등을 무시하고 공도를 지키지 않는」 그 당시의 풍기에 비추어 부동한 직업사이에 「자리리타」, 「공평」의 원칙과 규범을 준수할 것을 떳떳이 나서서 요구하였다. 인간은 사회적 인간이다. 때문에 사람과 사람 사이, 직업과 직업 사이의 관계는 응당 서로 제공하고 서로 사양하고 서로 화목히 지내는 관계이어야 한다. 그런데 모든 직업적 관계는 본질적으로 모두 서로 봉사하는 관계인 것이다. 그는 사람들에게 응당 여하히 행동하여야 하고 여하히 행동하지 말아야 하며 어떠한 행동이 선…(투비컨티뉴드 )
설명
사람들은 그 언제든지 직업적 관계속에서 생활하지 않을 수 없다. 갖가지 사업일군들은 그 누구나 다른 사람을 위하여 봉사하고 동시에 또 다른 사람으로부터 봉사를 받게 된다 이 점에 대하여 소태산대종사는 다음과 같이 아주 명확히 설명(說明)하였다. 그런데 모든 직업적 관계는 본질적으로 모두 서로 봉사하는 관계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