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ppt] 기하적 사고의 반힐수준 / 기하적 사고의 반힐수준 1. 반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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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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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수준에서 다음 수준으로 이동은 자연스러운 과정이 아니며, 이 과정은 교사에 의한 교수 학습프로그램에 의하여 가능하다. 수준 3 기하적 관계(요점)를 증명하기 위하여 연역적 추론을 사용. 2. 학습모델의 예 수준 1 영상 아동들이 대역적으로 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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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하적 사고의 반힐수준 1. 반힐(Van Hiele)의 수준 theory(이론) 학생들...
설명
다. 1. 반힐(Van Hiele)의 수준 이론 학습모델 수준 1 영상(visual) 기하관념을 대역적으로 인식. 학습기간 1 학습자가 할 수 있는 활동으로 통합과 자유로운 오리엔테이션, 해설, 정보수집 등을 들 수 있다. 반힐(1986)은 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수준 2 학습기간 1에 의하여 도달한 수준으로 학습자는 기하적인 성질에 의하여 도형을 인식. 1. 반힐(Van Hiele)의 수준 이론 학습기간 2 학습자가 할 수 있는 활동으로 통합, 자유로운 오리엔테이션, 해설, 정보수집 등을 들 수 있다.기하적 사고의 반힐수준 1. 반힐(Van Hiele)의 수준 이론 학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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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하적 사고의 반힐수준 1. 반힐(Van Hiele)의 수준 이론 학생들이 기하적 그림의 인지에서부터 형식적 기하 증명에 이르기까지 경험하는 다양한 사고를 말해주는 학습 모델을 가설화한 것. 학습 모델을 3개 수준(Level)과 2개의 학습기간(Learning period)으로 구성. 수준 1, 2, 3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비슷한 성질. 학습기간 1, 2 피아제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관념으로 반힐은 상위 수준의 도달은 더 학습기간을 통과함으로써 가능하다는 것. 1. 반힐(Van Hiele)의 수준 이론 독특한 학습기간(LP) 학생들은 조사활동을 통해 어떤 사실을 탐구. 이 연구에 관련된 언어를 개발. 상위수준에 도달하기 위한 사고를 얻기 위하여 다른 학생과 상호교환활동을 증진. 반힐은 학습기간의 활용을 대단히 중요한 의미로 받아들이며, 학생들의 기하적 이해를 발전시키는 핵심역할을 한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