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의 文化적環境 관리(文化적環境관리의 중요성, 새로운 文化적環境의 適應(적응), 文化적環境의 관리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07:25
본문
Download : 글로벌기업의 문화적환경 관리(문화적환경관리의 중요성, 새로운 문화적환경의 적응, 문화적환경의 관리전략).hwp
글로벌기업의 culture적environment(환경) 관리(culture적environment(환경) 관리의 중요성, 새로운 culture적environment(환경) 의 적응, culture적environment(환경) 의 관리책략)
목차
글로벌기업의 culture적environment(환경) 관리
Ⅰ.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관리의 중요성
Ⅱ. 새로운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에의 적응
1. 이culture의 충격
2. 이culture에의 적응과정
3. 이culture충격의 축소대책
Ⅲ.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의 관리책략
1. culture차이의 무시
2. culture차이의 최소화
1) 글로벌 기업culture의 창출
2) culture의 분리
3) 완충장치의 창출
3. culture적 차이의 이용
글로벌기업의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관f리
I.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관리의 중요성
culture는 한 국민이나 민족 집단에 널리 공유된 인식으로서, 여러 세대를 거치면서 제도화된 법률, 규칙, 관습 등으로 나타난다. 또 다른 예로, 독일의 주부들은 매우 실용적이어서 통조림과 같은 가公式(공식)품을 많이 구매하는 데 비해, 프랑스의 주부들은 가정에서 요리하기를 즐기기 때문에 가公式(공식)품을 적게 구매한다고 한다. 따라서 기업 활동이 특정국가에 국한되어 있다하더라도, 그 나라의 culture적 전통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나아가 기업 활동이 여러 국가에 걸쳐 있는 경우에는 각기 다른 시장이 안고 있는 고유한 culture적 속성 은 글로벌기업의 모든 경영활동과 기능에 影響을 미치게 된다
글로벌기업의 경영자가 culture적 차이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까닭을 예를 들어 살펴보자. 우선 가장 두드러진 것이 바로 소비피턴의 차이이다. culture적 차이는 의식주 관습의 차이를 낳고, 이는 다시 크기, 쓰임새와 같은 제품의 속성에 影響을 미치게 된다 나아가 제품의 수요유형과 규모에도 影響을 미치게 된다 한 예로, 보약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은 비타민이나 영양제와 같은 약품을 선호하고 있으며, 약과 음료수를 혼합한 형태인 드링크류(예컨대 , 박카스)에 대해 독창적인 수요를 창출하였다. 인사 및 노사관계관리 측면에서도 종업원의 가치관과 행위차이가 경영효율성에 큰 影響을 미치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다아 예컨대 개인주의 사고가 극도로 발달한 미…(skip)
설명
글로벌기업의 文化적環境 관리(文化적環境관리의 중요성, 새로운 文化적環境의 適應(적응), 文化적環境의 관리전략(strategy))
순서
글로벌기업의 문화적환경 관리(문화적환경관리의 중요성, 새로운 문화적환경의 적응, 문화적환경의 관리전략) , 글로벌기업의 문화적환경 관리(문화적환경관리의 중요성, 새로운 문화적환경의 적응, 문화적환경의 관리전략)자연과학레포트 , 글로벌기업의 문화적환경 관리(문화적환경관리의 중요성 새로운 문화적환경의 적응 문화적환경의 관리전략)
레포트/자연과학
글로벌기업의,문화적환경,관리(문화적환경관리의,중요성,새로운,문화적환경의,적응,문화적환경의,관리전략),자연과학,레포트
Download : 글로벌기업의 문화적환경 관리(문화적환경관리의 중요성, 새로운 문화적환경의 적응, 문화적환경의 관리전략).hwp( 54 )
글로벌기업의 文化적環境 관리(文化적環境관리의 중요성, 새로운 文化적環境의 適應(적응), 文化적環境의 관리전략(strategy))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다. 따라서 기업 활동이 특정국가에 국한되어 있다하더라도, 그 나라의 culture적 전통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나아가 기업 활동이 여러 국가에 걸쳐 있는 경우에는 각기 다른 시장이 안고 있는 고유한 culture적 속성 ...
글로벌기업의 culture적environment(환경) 관리(culture적environment(환경) 관리의 중요성, 새로운 culture적environment(환경) 의 적응, culture적environment(환경) 의 관리책략)
목차
글로벌기업의 culture적environment(환경) 관리
Ⅰ.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관리의 중요성
Ⅱ. 새로운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에의 적응
1. 이culture의 충격
2. 이culture에의 적응과정
3. 이culture충격의 축소대책
Ⅲ.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의 관리책략
1. culture차이의 무시
2. culture차이의 최소화
1) 글로벌 기업culture의 창출
2) culture의 분리
3) 완충장치의 창출
3. culture적 차이의 이용
글로벌기업의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관f리
I.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관리의 중요성
culture는 한 국민이나 민족 집단에 널리 공유된 인식으로서, 여러 세대를 거치면서 제도화된 법률, 규칙, 관습 등으로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