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ton.co.kr [마케팅] CJ CGV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norton4 | norton.co.kr report

[마케팅] CJ CGV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norton4

본문 바로가기

norton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 CJ CGV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8 14:57

본문




Download : CGV 서비스마케팅.hwp




따라서 먼저 영화관이라는 서비스 산업에서의 가치사슬을 정의한 후, 이를 적용해 CGV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CGV의 the gist역량을 파악하겠다.

www.fnnews.com
7. 최종 결론
www.etoday.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두 번째로 콘텐츠 수급은 제조 산업에서 물류투입과정과 동일하다. 영상 콘텐츠 복합 미디어 기업으로써 CGV는 앞에서 언급 한 것처럼 업계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따 멀티플렉스인 3사(CGV, LOTTE CINEMA, MEGA BOX)는 배급사보다 파워를 가지고 있는 것이 요즘 실정이다.
(1) Strength
(1) Product
www.etnews.co.kr

CJ CGV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영화상영사는 배급사와의 관계가 특히 중요하다. CGV사가 입지적으로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는 한 조사에 따르면 인접성과 교통편리라는 이유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였음을 알 수 있따 총 59개의 영화관을 보유하고 하고 있는 CGV사는 현재 업계 1위로써 전국적으로 많은 곳에 분포되어 있으며 주로 역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이는 고객들이 상대적으로 선택할 확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따




2. environment(환경) 분석

www.mcst.go.kr
(2) the gist역량
(1) Segmentation

(7) People
CGV 서비스마케팅-5874_01.gif CGV 서비스마케팅-5874_02_.gif CGV 서비스마케팅-5874_03_.gif CGV 서비스마케팅-5874_04_.gif CGV 서비스마케팅-5874_05_.gif
다. 제조 산업에서 원재료구매의 비용을 줄이는 것이 그 기업의 강점이 될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로 영화관산영산업도 배급사와의 관계, 수익률 배분, 협상능력 등이 중요한 강점요인중의 하나가 될 수 있는 것이다. (2) Targeting
www.cgv.co.kr

www.dt.co.kr

(5) Process

(2) Price
(4) Threat


멀티플렉스 영화관은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제조업이 아닌 서비스산업이라는 점에서 다른 제품의 가치사슬과 같이 생산-유통-소비의 모습을 하고 있지 않다고 판단했다.
www.lottecinema.co.kr
(3) Opportunity
[참고reference(자료)]


순서

(1) 개요
www.hankyung.com

Download : CGV 서비스마케팅.hwp( 85 )


www.kofic.or.kr
설명

(2) Weakness
www.megabox.co.kr
(6) Physical Evidence

(1) 국내 멀티플렉스 현황

(2) 국내 경쟁사 분석

cgv영화관 마케팅 , cgv시네마 서비스 , cj엔터테이먼트분석 ,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 멀티플렉스 영화산업




3. SWOT 분석
[마케팅] CJ CGV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1. CGV 소개
CJ CGV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참고자료] www.cgv.co.kr www.lottecinema.co.kr www.megabox.co.kr www.kist.re.kr www.kofic.or.kr www.mcst.go.kr www.et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3) Positioning
6. 서비스 제안
www.munhwa.com
(4) Promotion
5. 7P 분석
(3) Place
4. STP 분석
www.kist.re.kr

먼저 영화관산업에서 접근성확보는 굉장히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고객들에게 접근성은 선호도의 이유 중 하나로 작용하며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영화관은 홍보활동이 상대적으로 적어도 고객들을 끌어들이기에 큰 매력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CGV사는 주변에 있는 명소와 상권을 철저히 분석하여 입점하며 또 CGV 자체가 그 주변상권을 활성화 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or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nor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