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에 대한 인식 변화와 진정한 통합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6 21:28
본문
Download : 통합교육_1_1.hwp
Download : 통합교육_1_1.hwp( 55 )
1. 통합교육의 定義(정의)
2. 통합교육의 necessity need
3. 이론(理論)적 배경
4. 선행연구 결과
5. 프로그램(program])
장애에 대한 인식 alteration(변화) 와 진정한 통합교육 . 통합교육의 定義(정의) 통합교육은 원래 미국의 흑백 분리주의 교육을 반대하고 비 분리교육을 일컫는 데서 비롯된 말로서 특수교육에서도 그대로 많이 쓰여지고 있따 통합교육은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서 여러 가지 다른 내용으로 定義(정의)되어 왔으나 대부분의 定義(정의)들은 모두 일반교육과정에 장애유아를 포함시키는 것을 공통적인 core내용으로 포함하고 있따 다시 말해 통합교육이란 특별한 요구 아동을 일반아동과 함께 일반학급에 배치시켜 특수교육을 제공받도록 하는 것으로 定義(정의)(Birch,1974)되며, 보다 구체적인 의미로 특별한 요구아동을 일반학급 프로그램(program]) 에 참여시켜 ‘특별한 요구 아동ꡑ이란 낙인을 제거하는 것으로 定義(정의)되기도 한다(Mcmi1-ian, 1976).또한 통합은 교수시간(시간적 통합), 교육받는 장소(공간적 통합), 교수내용(교육과정 통합) 일반학급에서의 사회적 접촉(사회적 통합)을 포괄한다.Kauffman, 1975).Clark(1975)는 통합이란 특별한 요구 아동이 정상 아동과 정규학교의 프로그램(program]) 속에서 교육의 전부나 대부분을 수행할 때 특별한 요구 아동이나 교사를 지원해주는 선택된 프로그램(program]) 이라 하였으며 Birk(1974)는 통합은 특별한 요구…(skip)






통합교육,통합교육개념,통합교육필요성,사범교육,레포트
장애에 대한 인식 변화와 진정한 통합교육
1. 통합교육의 槪念 , 2. 통합교육의 necessity , 3. 理論적 배경 , 4. 선행연구 결과 , 5. program, , , 資料크기 : 46K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1. 통합교육의 개념 , 2. 통합교육의 필요성 , 3. 이론적 배경 , 4. 선행연구 결과 , 5. 프로그램, , , FileSize : 46K , 장애에 대한 인식 변화와 진정한 통합교육사범교육레포트 , 통합교육 통합교육개념 통합교육필요성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