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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주교와 개신교의 갈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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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30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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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주교의 교황 무오설이야말로 인간이 원죄를 이어 받은 죄인이라는 성경의 기본 가르침과 근본적으로 배치…(투비컨티뉴드 )


다. 더 나아가 최병헌은 “스스로 전지전능하다 하며 자긔에 말씀하는 것은 곧 텬주의 명녕과 그리스도의 말씀이라” 천주교의 교황무오설을 비판했다..양측관계가 부정적일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한국이라는 동일한 선교의 장을 놓고 선교 경쟁을 벌인 데서 비롯된 당연한 결과라고 할수 있겠으나 이 밖에도 상호간의 대화가 단절되었다는 점과 지나친 선교경쟁, 그리고 외국선교사들에게 의탁하려는 한국인 신자들에 대한 상이한 태도와 대응방법에 대한 차이점 등이 이 같은 신·구교간의 갈등과 충돌의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하겠다.
,인문사회,레포트

본 연구를 통해 천주교와 개신교의 갈등의 초기 형태들을 살펴보고 특별히 주를 이룬 교리논쟁, 문서논쟁, 교폐갈등을 통해 그 갈등의 내용들을 살펴보면서 현시점에서의 개신교의 Task 를 살펴보자.




천주교와 개신교의 갈등


개신교와천주교의갈등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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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를 통해 천주교와 개신교의 갈등의 초기 형태들을 살펴보고 특별히 주를 이룬 교리논쟁, 문서논쟁, 교폐갈등을 통해 그 갈등의 내용들을 살펴보면서 현시점에서의 개신교의 과제를 살펴보자.개신교와천주교의갈등 , 천주교와 개신교의 갈등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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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Ⅰ. 서론

Ⅱ. 신구교간의 갈등
1. 초기 갈등
2. 교리갈등
3. 문서논쟁
4. 교폐문제

Ⅴ. 結論(결론)


1900년대 한국에서의 신·구교 관계는 갈등과 대립, 충돌과 반목의 부정적인 관계였다.

2. 교리갈등

천주교에 대한 최병헌의 비판 초점은 천주교의 왜곡된 성서해석과 잘못된 교리에 대한 비판이 주를 이루고 있따 특히 교황제도를 비판하면서 최병헌은 “예수께서 베드로에게 이러한 권세를 주었다 함은 이 권세를 홀로 베드로 한 사람에게만 주시지 아닌 것이며 여럿 사도와 후세대자들이 다 이 권세 있음으로”, “해석함이 성경에 합할” 것이라고 지적한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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