事例관리자의 역할과 자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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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1 0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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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事例(사례)관리자는 클라이언트와 함께 그들에게 필요한 도움의 형태를 구체적으로 나타내고, 클라이언트가 도움을 效果(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적 서비스를 제공하며, 문제해결에 장애물을 극복하도록 돕고, 잠재적 자원을 개발하여 연결시키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事例(사례)관리자는 도움이 필요한 클라이언트나 그 가족을 위한 적절한 자원을 동원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한...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과 자질
목차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과 자질
I.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
1. 행정가로서의 역할
2. 임상실천가로서의 역할
II. 事例(사례)관리자의 자질
1. 다양한 역할 소화
2. 시간의 조직화
3. 의사소통능력 강화
4. 전culture된 지식
5. 윤리적 의사결정
6. 클라이언트와의 관계
7. 비판적이고 명확한 생각
8. 效果(효과)적인 事例(사례)관리자
reference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과 자질
I.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
어느 분야의 事例(사례)관리자이든지 다음과 같은 공통적 역할을 하기 마련인데, 事例(사례)관리자의 구체적인 역할로 들어가기 전에 먼저 숙고해 볼 필요가 있다아
첫째, 事例(사례)관리자의 가장 기본적인 목표(目標)는 사회복지 대상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program과 서비스를 效果(효과)적으로 연결시켜 주는 것이다. 따라서 事例(사례)관리자는 도움이 필요한 클라이언트나 그 가족을 위한 적절한 자원을 동원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事例(사례)관리자가 혼자서 이러한 모든 일을 담당하는 것은 아니고, 다른 전문가와 기관과의 연계와 협조 속에서 계획된 목표(目標)가 달성되었을 때는 事例(사례)를 종결할 수 있다아
이런 공통된 역할의 기반 위에 事例(사례)관리자가 강조하고 있는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은 행정가와 임상가로 나누어서 볼 수 있다아
1. 행정가로서의 역할
事例(사례)관리는 대상자를 위한 보호의 연속성을 강조하기 때문에 이를 위한 행정가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는 측면이 있다아 즉 事例(사례)관리자는 보다 많은 시간을 직접적 서비스를 제공하기보다는 행정적 업무를 하는 데 시간과 에너지를 투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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事例관리자의 역할과 자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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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과 자질
목차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과 자질
I.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
1. 행정가로서의 역할
2. 임상실천가로서의 역할
II. 事例(사례)관리자의 자질
1. 다양한 역할 소화
2. 시간의 조직화
3. 의사소통능력 강화
4. 전culture된 지식
5. 윤리적 의사결정
6. 클라이언트와의 관계
7. 비판적이고 명확한 생각
8. 效果(효과)적인 事例(사례)관리자
reference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과 자질
I.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
어느 분야의 事例(사례)관리자이든지 다음과 같은 공통적 역할을 하기 마련인데, 事例(사례)관리자의 구체적인 역할로 들어가기 전에 먼저 숙고해 볼 필요가 있다아
첫째, 事例(사례)관리자의 가장 기본적인 목표(目標)는 사회복지 대상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program과 서비스를 效果(효과)적으로 연결시켜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서, 서…(skip)
다. 따라서 事例(사례)관리자는 클라이언트와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