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ton.co.kr [A+ 2014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과제課題물]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 norton3 | norton.co.kr report

[A+ 2014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과제課題물]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 norton3

본문 바로가기

norton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A+ 2014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과제課題물]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7:05

본문




Download : 다중지능이론 성격발달8단계설.hwp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하였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가드너의 理論을 다중지능理論이라고 한다. 지금부터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과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
1) 다중지능理論의 개념(槪念)
다중지능이론 성격발달8단계설-1887_01.jpg 다중지능이론 성격발달8단계설-1887_02_.jpg 다중지능이론 성격발달8단계설-1887_03_.jpg 다중지능이론 성격발달8단계설-1887_04_.jpg 다중지능이론 성격발달8단계설-1887_05_.jpg
2) 다중지능理論의 배경
Ⅱ. 본론

Download : 다중지능이론 성격발달8단계설.hwp( 70 )



③ 논리수학 지능
⑦ 개인이해 지능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A+ 2014년 2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과제課題물]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3) 주동성 VS 죄책감(취학전기:4-5세)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설명(explanation)


Ⅰ. 서론


가드너(Gardner)는 먼저 이 다중지능理論에서 지능을 “文化(culture) 속에서 가치가 부여된 문제를 해결하거나 결과물을 창출하는 능력” 이라고 이전보다 더 넓은 범위로 정이하고 이를 7가지를 예시로 설명(explanation)하고 후에 2가지를 더해 理論을 제시하였다. 과제 하실 때 참고자료로 활용하시어 학업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1) 기본적 신뢰감 VS 불신감(출생후-1년)
6) 친밀감 VS 고립감(청년기)
⑥ 대인관계 지능
목차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물입니다. 물론 가드너는 지능에는 이 9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라고 말하며 그 이외에 있을 수 있는 다른 지능을 결코 배제하지 않았다. 이 시기는 긍정적인 성격발달에 관심을 가지고 부모와 교사가 적극적인 지도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8) 자아통합 VS 절망(노년기)
레포트 > 기타

1) 에릭슨 성격발달단계理論의 한계
설명
1. 하워드 가드너
교육심리학, 다중지능이론, 성격발달8단계설, 성격발달단계이론, 하워드 다중지능이론,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설, 2014년 2학기 중간시험과제물,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Ⅳ. 참고한 문헌
2) 에릭슨 성격발달단계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3. 가드너 다중지능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5) 자아정체감 VS 역할혼미(adolescent(청소년)기:12-18세)

⑤ 언어 지능
⑧ 자연이해 지능
Ⅰ. 서론
① 음악 지능

Ⅲ. conclusion
2) 자율성 VS 수치심 및 의심(2-3세)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課題물입니다.

1) 능력과 개성의 차이 고려

3) 학교교육에서의 활용
④ 공간 지능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은 개인의 자아발달에서 사회文化(culture) 적 영향을 강조하고 있다아 그의 성격발달 8단계 중에서 우리가 특히 관심을 가져야 할 단계는 주도성, 근면감 및 자아정체감 형성 단계인데, 이 과업이 형성되는 시기는 각각 유치원, 초등학교 및 중등학교 시기이다. 하지만 가드너(Gardner)는 지능이 학문적 수행능력이라는 단일요인이 아니라 그 외에 언어, 음악, 공간지각 등 여러 개의 독립적인 지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한 독립적인 지능이 상호작용함으로써 한 개인이 다양하고 독특한 지능을 가지게 된다고 보았다.
다. 과제課題 하실 때 참고data(자료)로 활용하시어 학업에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참고data(자료)를 활용하여 작성하였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7) 생산성 VS 침체(장년기)
2.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理論

2) 유아의 능동적 참여 격려
2. 에릭슨 성격발달 8단계설의 한계와 그 교육적 시사점

본문내용
4) 근면성 VS 열등감(초등학교기:6-11세)
순서
② 신체운동 지능
3) 다중지능理論의 구성







지능이라고 하면 우리는 흔히 “학습 능력”을 떠올린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norto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norto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