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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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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운 맛과 같은 강렬한 부정적인 감성은 또 다른 중요한 감성 요인으로 극복되어야 좋아하게 된다 예를 들면, 부모의 격려를 통한 우쭐감(김치를 잘도 먹네, 기특도 하지)이나 강요 또는 윽박을 통한 공포감(김치 안 먹으면 국물도 없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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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data(資料)에서는 주로 브랜드 태도에 초점을 맞춘 理論을 조사하였다. 과연 우리가 브랜드를 좋아하게 되는 과정은 어떻게 될까
잠깐 브랜드에 한 example(사례) 를 접어 두고 음식에 대한 이야기부터 해 보자. 당신은 보신탕을 좋아하십니까 김치는 처음 맛보았을 때부터 좋아했나요 사실 소주를 처음 마셨던 때를 기억하면 첫 잔에 반했다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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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效果(효과)理論과 전략(strategy)

Ⅰ. 광고效果(효과)理論에 대한 접근

Ⅱ. 단순 노출效果(효과) 理論

1. 단순 노출과의 理論적 배경
2. 단순 노출效果(효과)와 광고전략(strategy)

Ⅲ. 조건 반사 理論

1. 조건 반사의 理論적 배경
2. 조건 반사와 광고전략(strategy)

Ⅳ. 광고 태도 理論

1. 광고 태도의 理論적 배경
2. 광고 태도와 광고 전략(strategy)

Ⅴ. 정교화 가능성 모델

1. ELM의 理論적 배경
2. ELM과 광고전략(strategy)

Ⅵ. 인지 反應 모델

1. 인지 反應의 理論적 배경
2. 인지 反應과 광고 전략(strategy)

Ⅶ. 태도 모델

1. 태도 모델의 종류
2. 인지구조 모델과 광고전략(strategy)
광고效果(효과)理論과 전략(strategy)

1. 광고 效果(효과) 理論에 대한 접근

일반적으로 광고는 브랜드 태도 또는 구매 행동에 effect을 끼쳐서 效果(효과)를 생성한다. 그리고 이 같은 效果(효과) 생성의 경로를 밝히는 데 광고 연구의 초점이 모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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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效果(효과)理論과 전략(strategy)

Ⅰ. 광고效果(효과)理論에 대한 접근

Ⅱ. 단순 노출效果(효과) 理論

1. 단순 노출과의 理論적 배경
2. 단순 노출效果(효과)와 광고전략(strategy)

Ⅲ. 조건 반사 理論

1. 조건 반사의 理論적 배경
2. 조건 반사와 광고전략(strategy)

Ⅳ. 광고 태도 理論

1. 광고 태도의 理論적 배경
2. 광고 태도와 광고 전략(strategy)

Ⅴ. 정교화 가능성 모델

1. ELM의 理論적 배경
2. ELM과 광고전략(strategy)

Ⅵ. 인지 反應 모델

1. 인지 反應의 理論적 배경
2. 인지 反應과 광고 전략(strategy)

Ⅶ. 태도 모델

1. 태도 모델의 종류
2. 인지구조 모델과 광고전략(strategy)
광고效果(효과)理論과 전략(strategy)

1. 광고 效果(효과) 理論에 대한 접근

일반적으로 광고는 브랜드 태도 또는 구매 행동에 effect을 끼쳐서 效果(효과)를 생성한다. 어떻게 이런 음식들을 좋아하게 되는 걸까 처음에는 싫어하던 음식을 선호하게 만들 수 있다면 어떤 사둘에 마주향하여 도 좋아하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김치를 예로 들어 보자. 우리는 단순히 김치의 영양가에 대해 듣고 김치를 좋아하지는 않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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