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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3 2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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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의상과 배경이 철저한 고증을 통해 만들어졌는데도?”
혹은, “셰익스피어의 작품 속의 글들이 그토록 버젓이 살아있는데도?”
“로미오와 줄리엣의 plot을 그대로 차용했는데도?” 라는 질문이 뒤따를 수도 있을 것이다. 이것으로써 작가는 관객 내부에 잠재해 있는 매너리즘, 선입관, 수동적인 자세 등을 파괴시켜야 한다.
우리는 여러 번씩이나 고전 희곡이 상연되어지는 정통극장(?)이나 고급영화관에 들어가 본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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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그것 때문에 주객이 전도되었다는 인상을 받아서는 안 될 것 같다.
앞서 말했듯이 [셰익스피어 인 러브] 는 관객들의 reaction 을 비평의 요소로 흡입시킬 경우, 분명 시간적/시대적 제약을 뛰어넘어(물론 탐 스타파드의 ‘장치’, ‘덫’ 의 덕택이다. 단지 어떠한 주제를 향해 붓을 든다는 것이 결코 완성도 있는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보장해 주는 것이 아님은 앞서의 주지의 사실이다. 그것에 성공 여부가 달려있다아
[셰익스피어 인 러브]의 소주제를 살펴보기로 한다. 물론 문학 속에서 철학과 사상을 다루고 또 배워나아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인간의 삶에 있어서 본능은 영원한 문학의 소재가 된다 이러한 본능 중에서도 ‘사랑’ 은 더욱 흔한 소재가 된다 이러한 사랑과 외부의 rule,제약적 environment 또는 인간의 믿음과 신념은 언제나 갈등의 요소를 잠재하고 있다아 이러한 것은 바로 주제가 된다 수많은 작가들이 ‘비운의 사랑’을 주제로 창작의 붓을 가한다. 영화%20[Shakespeare%20in%20love]%20를%20보고-%20탐%20스타파드의‘%20덫’%20그%20현대적%20재창조의%20몸부림%20(그리고%20쉬리와의%20비교)%20-_hwp_01.gif 영화%20[Shakespeare%20in%20love]%20를%20보고-%20탐%20스타파드의‘%20덫’%20그%20현대적%20재창조의%20몸부림%20(그리고%20쉬리와의%20비교)%20-_hwp_02.gif 영화%20[Shakespeare%20in%20love]%20를%20보고-%20탐%20스타파드의‘%20덫’%20그%20현대적%20재창조의%20몸부림%20(그리고%20쉬리와의%20비교)%20-_hwp_03.gif 영화%20[Shakespeare%20in%20love]%20를%20보고-%20탐%20스타파드의‘%20덫’%20그%20현대적%20재창조의%20몸부림%20(그리고%20쉬리와의%20비교)%20-_hwp_04.gif 영화%20[Shakespeare%20in%20love]%20를%20보고-%20탐%20스타파드의‘%20덫’%20그%20현대적%20재창조의%20몸부림%20(그리고%20쉬리와의%20비교)%20-_hwp_05.gif 영화%20[Shakespeare%20in%20love]%20를%20보고-%20탐%20스타파드의‘%20덫’%20그%20현대적%20재창조의%20몸부림%20(그리고%20쉬리와의%20비교)%20-_hwp_06.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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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우리들은 누구나 느끼고 있다아 [로미오와 줄리엣] 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어투를 바꾼다거나 의상이나 소품을 바꾸는 것이 작품의 재창조가 아니라는 것을.... 그것이 큰 결과 를 가져온다고 장담할 수가 없다는 것을.... 현대적 재창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작가가 적절히 사용한 “장치” 또는 “덫”의 성공여부이다. 문학적 구성 및 터치와 기교를 제쳐두고 주제만을 강조할 때 작가는 단순한 사상가요, 철학가일 뿐이다.) 현대적으로 재창조되어진 작품임에 틀림이 없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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